면역세포는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우리 몸 속에 침입하였을 때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세포로 인해 우리 몸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 암 등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 것 입니다. 우리 신체 내의 환경은 외부로부터 침입할 수 있는 바이러스, 세균 등의 항원에 대하여 신체를 방어하고 보호하는 면역체로서 태어날 때부터 지니는 선천면역과 후천적으로 얻어지는 획득면역으로 구분됩니다.
선천면역을 담당하는 세포는 과립구, 대식세포, 수지상세포, 자연살해세포(NK cell)등이
있으며 적응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로는 T세포 B세포 등으로 일반적으로 구분합니다.
그러나 특이하게 자연살해세포는 선천면역 뿐만 아니라 적응면역도 일부 담당하고 있어
서 특공대 세포라고도 불립니다.
면역세포 치료는 혈액에서 직접 면역세포를 채취하여, 체외에서의 배양을 통해 면역 세포의 수를 늘리고 기능을 강화시킨 후 다시 체내로 주입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것입 니다. 즉, 면역세포를 몸 밖으로 꺼내어 면역세포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면역세포의 수를 수백배로 늘린 후에 몸으로 되돌려 줌으로써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면역 세포 치료는 만성피로, 고지혈증, 자가면역질환, 쉐그린 증후군, 고혈압 등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항암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데, 인체 내에는 암 세포를 인식하는 세포, 암 세포 발 생을 억제하는 세포, 이미 발생한 암 세포를 제거하는 세포 등 다양한 면역세포가 있어 서, 우리 몸을 암으로부터 지켜주는데, 암 환자는 이러한 면역세포의 기능이 악화되어 있거나 그 수가 너무 부족하여 암 환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에 직접 환자의 면역세포를 암과 싸울 수 있도록 체외에서 강하게 키워 다시 환자에게 주입하는 것이 면역세포 치 료입니다.
방사선 요법이나 화학요법 등 기존의 항암 치료는 암 세포를 죽이는 동시에 정상세포 도 죽이는 문제점이 있고 구토, 설사, 탈모, 빈혈, 감염 및 출혈 등과 같은 극심한 부작 용으로 환자가 고통스러워하며, 무엇보다 재발 혹은 전이 가능성이 높은 편에 반해, 항 암면역세포 치료는 환자 자신의 면역세포가 치료제로 쓰여 고통이나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환자의 삶의 질 제고에도 큰 효과가 기대되는 항암치료 방법입니다.
암세포를 강력하게 살상하는 고순도의 NK세포로 구성된 최적의 면역세포치료제